From Transaction to Transformation: Blockchain’s Loyalty Proposition - PYMNTS
From Transaction to Transformation: Blockchain’s Loyalty Proposition
Blockchain is poised to build enduring customer loyalty for brands with a new generation of consumers. Pioneering companies are leveraging the technology to stake a founding claim in tomorrow’s engagement economy.
www.pymnts.com
[요약]
- 블록체인 기반 충성고객 프로그램은 smart contract를 활용해 효율성을 높이고, 고객이 디지털 자산을 보유함으로써 리워드를 투자/ 대여/ 판매 등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예상됨
- 해당 방식은 기존과 달리 고객에게 투명성을 제공하고, 고객이 적극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여지 있음
- 특히 MZ세대는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에 대해 비판적이고, 암호화폐/ NFT 등 블록체인을 보유하고 있는 비중이 높아, 브랜드로 하여금 블록체인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을 도입토록 할 것으로 보임
-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대형 글로벌 브랜드사가 통합적으로 개별 고객과 연결고리를 지속 이어갈 수 있음
[생각]
- 블록체인이 정말 이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날이 올까, 신선한 접근이라는 생각
- 대신 누가 관리하나, 관리 포인트 없이 오류나 실수가 있을때 어떻게 CS할지는 의문
[추후 생각해볼 내용]
- 메리어트호텔/ 스타벅스/ Eric Church 사례 확인해보기